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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전운임제
누구를 위해 만들었는지
이로인해 누가 해택을 받았을까요?
가사가 해택을 받았을까요?
화주가 해택을 받았을까요?
운송사가 해택을 받았을까요?
2020년도 초기에 언론에서 보도하길
화주님들 운송료 올라 망한다.
운송사 다 망한다.
기사들 빌딩올린다.
라고 호들갑떨고....
그런대 2021년도접어들어 벌써 2분기가 다 되어 갑니다
안전운임전 시행전
타르프요금(컨테이너운송요금 신고제)에서
1. 포딩 10~20% 수취
2. 관세사 10~15% 수취
3. 운송사 25~35% 수취
하였습니다.
기사의 목은 40~50%수준이었습니다.
2020~2021년 안전운임요율과
2019년도 타르프 요금과 비교 해 보시면 아실겁니다.
최대 수해자는 화주와 운송사였습니다.

기사들은 기대를 했습니다
포딩과 관세사가 수취하는 금액만 없더라도 최소 20~30%정도 요금 인상이 될것이라고.
그런대...
운송사의 행태는 피라니아 였습니다.
1. 안전운임 신고시 보복
    블랙리스트 올려 일 못하게 하겠다
2. 수수료 폭탄
  2-1)주차료 10만원에서 30만원으로  인상
  2-2)샤시사용료 15만원에서 30만원 인상
  2-3)매출액(일부운송사는 부가세포함매출액)에서 5%~10%공재
  2-4) 운송거리 줄이기,중량물 낮추기(화주가 안준다)
 돈벌기 참 쉽죠!
혹여 운송사분들 위내용이 거짓이라고 말 못할겁니다
일부가 이닌 98% 니까요!
2020년도에 운송사가 수취한 내용입니다
2021년도 안전운임제 시행 되었습니다.
 작년과 달라진게 있었을까요?
 4월달 까지 달라진게 없습니다.
작년과 동일 합니다.

그러면 기사는 얼마나 벌었을까요?
매출액은 평균 10~20%상승 .
순이익은2019년도 대비 20~30%감소했습니다.
포워더 게시글에서 읽은내용입니다
벌이가 시원찮으면 일안하면되지 왜 하냐고....
자식뒷바라지 해야 하는데
일할자리 없습니다.
이렇게라도 일해야 합니다

혹자는 말합니다.
안전운임제 올라 때돈벌어 차 샀다고.
그런데 말입니다
노후 화물차 대기오염 기준강화되면서 노후 화물차 교체시 국가가 최대 3500만원 해줬습니다.
여러분이 낸 세금으로요!
그래서 많이들 차 샀습니다.
하나 더있내요.
유가보조금 국민이낸 세금..

왜? 국가가 보조금까지 줘가며 이짓 할까요?
운전기사가 부담해야 할 돈을 국가가 일부를 부담한다?

이렇습니다
트레일러 운전기사 수입은 250~350만원 수준입니다.
왜 그거밖에 안되냐고 반문합니다.
1억8천만원 투자해서 5년동안
원금만 월270만원 정도 입니다.
회사 월급쟁이가 1억8천만원 하는 장비 사가지고 입사해서 월급 350만원 받아가면 그 회사에 입사 할까요?

국민이낸 세금으로 운전기사 보조 해 준다?
운송운임단가 그리고 안전운임제 현주소입니다.

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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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목록

코이님의

Lv.5 코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


안타까운 현실이네요.
거기다가 트레일러 차량은 자차가 상당히 어렵고 비싸다고 들었습니다.
그래서 신차구매해도 자차 안 들어 사고 나고 불나고 다시 밑바닥에서 시작하는 분들도 종종 봐왔습니다.
하불 또한 풍선효과가 되어 돌아오는 현실을 보니 작금의 상황이 미봉책에 불과한 듯 하여 마음이 아프네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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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04-10 13:47:14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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